구분 | 내용 |
---|---|
Ⅰ과정 | 경험중심의 활동과 참여를 통해 주변 환경을 이해하고, 변화하는 주변 환경에 대처할 수 있다. |
Ⅱ과정 | 반복적인 경험중심 활동을 통해서 주변 환경에 적응할 수 있다. |
Ⅲ과정 | 감각운동 및 기초적인 신변자립 활동을 통해 영·유아발달에 필요한 기초능력을 갖출 수 있다. |
협력교수 시행 |
|
---|---|
개별교육 지원 | 주 1회 1:1 교육, 1:2교육, 2:1교육, 소그룹 지도를 통한 오감스토리텔링, 심리운동, 감각통 합, 또래어울림 활동과 주 4회 담임교사가 소그룹으로 인지, 조작, 심리운동 활동을 통해 기 초학습능력을 기른다. |
월/주제 | 소주제 | 월/주제 | 소주제 |
---|---|---|---|
3월 우리학교 친구 | 만나서 반가워요 | 8-9월 개학 우리나라 | 건강한 여름방학을 보냈어요 |
우리반에서 신나게 놀이해요 | 우리나라를 나타내요 | ||
우리학교 놀잇감을 알아봐요 | 자랑스런 대한민국 | ||
새로운 친구와 놀이해요 | 우리나라 전통놀이1 | ||
학교에서 뭐하고 놀까? | 우리나라 전통놀이2 | ||
4월 봄 동물놀이 | 따뜻한 봄이 왔어요 | 추석이 되었어요 | |
동물 놀이를 해봐요 | 10월 가을 자연 | 가을이 되었어요 | |
예쁜 꽃으로 놀아요 | 가을을 느껴봐요 | ||
재미있는 봄숲 놀이 | 열매와 곡식으로 놀아요 | ||
5월 나와 가족 우리동네 | 나는 누구일까? | 알록달록 가을숲 놀이 | |
소중한 나 | 11월 생활도구 색깔과 모양 | 내가 쓰는 생활도구 | |
즐거운 가족놀이 | 다양한 도구 놀이 | ||
우리동네에서 무엇이 있을까? | 신나는 색깔 놀이 | ||
재미있는 우리동네 | 즐거운 모양 놀이 | ||
6월 교통기관 안전 | 재미있는 교통기관과 놀이해요 | 반짝반짝 빛 놀이 | |
하늘을 훨훨 날아요 | 12월 겨울/졸업식 | 겨울이 되었어요 | |
땅에서 움직여요 | 신나는 겨울 놀이 | ||
물 위를 둥둥 | 즐거운 크리스마스 | ||
7월 여름 | 여름이 왔어요 | (만 3,4세) 형님이 되었어요 (만5세) 졸업을 해요 | |
시원한 여름을 즐겨요 | |||
신나는 여름 놀이 |